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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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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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elf-absorption(자아도취)
4. Self-absorption(자아도취)
현재 경영상태에 만족한 나머지 새롤운 시장이나 경쟁자의 부상 가능성 등을 간과함으로써 위기를 자초
현재 경영상태에 만족한 나머지 새롤운 시장이나 경쟁자의 부상 가능성 등을 간과함으로써 위기를 자초
기존의 경쟁우위 요소나 우호적인 평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인접영역으로 시장확대를 추진한 결과 기존 고객의 신뢰마저 상실
신제품이 고객의 인식까지 alteration(변화) 시킬 수 있을 것 이란 안일한 판단에서 기존 제품의 본원적 이미지를 부정하는 경우가 빈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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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Delusion(착각)
제품 혁신을 선도한다는 소명의식에 도취되어 소비자 여건이나 시장의 성숙도를 고려하지 않고 과속경영을 감행
1. Avarice(과욕)
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1. Avarice(과욕) 기존의 경쟁우위 요소나 우호적인 평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인접영역으로 시장확대를 추진한 결과 기존 고객의 신뢰마저 상실 2. Inertia(타성) 현재 경영상태에 만족한 나머지 새롤운 시장이나 경쟁자의 부상 가능성 등을 간과함으로써 위기를 자초 3. Delusion(착각) 신제품이 고객의 인식까지 변화시킬 수 있을 것 이란 안일한 판단에서 기존 제품의 본원적 이미지를 부정하는 경우가 빈발 4. Self-absorption(자아도취) 제품 혁신을 선도한다는 소명의식에 도취되어 소비자 여건이나 시장의 성숙도를 고려하지 않고 과속경영을 감행





1. Avarice(과욕)
2. Inertia(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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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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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3. Delusion(착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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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경쟁우위 요소나 우호적인 평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인접영역으로 시장확대를 추진한 결과 기존 고객의 신뢰마저 상실
제품 혁신을 선도한다는 소명의식에 도취되어 소비자 여건이나 시장의 성숙도를 고려하지 않고 과속경영을 감행
신제품이 고객의 인식까지 변화시킬 수 있을 것 이란 안일한 판단에서 기존 제품의 본원적 이미지를 부정하는 경우가 빈발
경영에 실패하는 이유
2. Inertia(타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