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7:28
본문
Download : 놀이에 대해서.hwp
2.놀이의 내용
(1)사회-정서놀이(social affective play)
-놀이는 사회정서적인 것으로 영아들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유희를 즐기고 어른들이 말을 하고 만지고 비벼대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아의 reaction 을 끌어내기 때문에 금방 부모의 감정을 유발하는 법을 배워 미소나 웃음, 장난을 거는 등을 reaction 을 보인다.
(3)기술놀이(skill play)
-영아는 움켜쥐는 능력과 손가락으로…(skip)
놀,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놀이에 대하여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놀이에 대해서.hwp( 40 )
놀이에 대하여
설명
다.
(2)감각-유희놀이(sense-pleasure play)
-외부로부터 origin된 비사회적, 자극적 경험으로 주위 environment(환경) 내 사물이 주의를 끌고 아동의 감각을 자극하고 기쁨도 선사해 물, 모래, 음식과 같은 재료를 다룰때나 왔다 갔닥 하기, 뛰기, 흔들기 같은 신체 움직음을 통해, 냄새 맡기 등을 통해 감각이나 능력을 사용해 경험을 학 된다된다.
순서
놀이에 대해서 , 놀이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놀 대해서
목차
1.놀이의 분류
2.놀이의 내용
(1)사회-정서놀이(social affective play)
(2)감각-유희놀이(sense-pleasure play)
(3)기술놀이(skill play)
(4)비점유 행위(unoccupied play)
(5)연극, 가장놀이(dramatic or pretented play)
3.놀이의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1)방관적 놀이(onlooker play)
(2)단독 놀이(solitary play)
(3)평행 놀이(parallel paly)
(4)연합 놀이(associative play)
(5)협동 놀이(cooperative play)
4.놀이의 기능
(1)감각운동 발달
(2)지적 발달
(3)사회화
(4)창조성
(5)자아인식
(6)치료적 가치
(7)도덕적 가치
발달과정에서 놀이의 역할
1.놀이의 분류
-아동놀이의 유형은 내용과 사회적 성격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아
-양쪽 다 부가적인 efficacy가 있으며 각자 과거의 성취를 토대로 만들어지고 각각의 구성 요소 중 일부는 일생을 통해 지속되며, 각 발달단계마다 어떤 새로운 놀이가 우세하게 등장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