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의 개념과 정당성에 관한 고찰(교육적,윤리적,인권적,심리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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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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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체벌의 정이
2. 체벌의 정당성에 관한 고찰
2.1 교육적 측면
2.2 윤리적 측면
2.2.1 인권적 측면
2.2.2 심리적 측면
Ⅲ.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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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장풍 교사 사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xxx9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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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의 實態
초중등교육법이 일부 개정됐다고요 어떤 부분들이 달라지는 겁니까Q. 개정된 초중등교육법, 뭐가 달라졌나개정안의 核心 내용은 학칙을 제정 또는 개정할 수 있도록 권한을 학 교장에게 준 것입니다.개정안은 또 “학칙에 학내 질서유지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할 수 있다”고 밝혀 교육적 목적의 간접체벌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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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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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은 더 이상 사랑의매가 아닐것이다. 학교장이 두발복장 제한 처럼 학생인권조례에 위반되는 조항을 학칙에 넣어도 교육감이 제재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학교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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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은 더 이상 사랑의매가 아닐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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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체벌의 정이
2. 체벌의 정당성에 관한 고찰
2.1 교육적 측면
2.2 윤리적 측면
2.2.1 인권적 측면
2.2.2 심리적 측면
Ⅲ. 결론
_SLIDE_3_
오장풍 교사 사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0199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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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의 實態
초중등교육법이 일부 개정됐다고요 어떤 부분들이 달라지는 겁니까Q. 개정된 초중등교육법, 뭐가 달라졌나개정안의 核心 내용은 학칙을 제정 또는 개정할 수 있도록 권한을 학 교장에게 준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학칙을 고치려면 교육감의 인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뉴스 쇼 A타임]학생인권조례 사실상 무효
개정된 교육법 무엇이 달라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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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이란
어디서 교육현장 내에서
목표(goal) 교육적 목적
누가 교사가
누구에게 학생에게
어떻게 신체적 고통을 가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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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은 과연 타당한 것인가
- 교육적 측면
- 윤리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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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적 측면
인간이 한 인간을 때리는 폭력적인 방법을 교육을 위해 사용한다는 것은 교육을 위해 비교육적 방법을 쓴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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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이 문제해결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을 심어주게 된다된다. 그러나 이런 절차가 폐지됐기 때문에 일선 학교에 서는 자율적으로 학칙을 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학칙을 고치려면 교육감의 인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폭력의 대…(투비컨티뉴드 )
레포트/법학행정
다. 그러나 이런 절차가 폐지됐기 때문에 일선 학교에 서는 자율적으로 학칙을 정할 수 있습니다.